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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화관광행정서비스

  • 민원서류는 고객의 귀중한 의견으로 여기고 신속ㆍ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우리의 민원처리 대상과 민원처리기한은 법정처리기간 보다 "20%이상" 단축하여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민원 성격상 처리기한이 몇일을 경과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중간처리상황을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으로 고객께 알려 드리겠습니다.
  • 결과를 알려드릴 때에는 딱딱하고 어려운 전문용어는 피하고 이해하기 쉽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께서 궁금해 하시거나 요구하시는 사항의 처리를 위해 의성군홈페이지『민원상담』(의성군에 바란다)코너를 운영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의 사이버민원 신청에 불편함이 없도록 연중 365일 중단 없이 홈페이지가 운영될 수 있도록 관리하겠습니다.
  • 고객께서 의견을 제시해주시면 신속하게 답변 또는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우리 의성군 전 직원은 한 차원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여러분께 만족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.

저희 부서를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

  • 군청 현관 앞에는 사무실 위치도, 각 사무실 입구에는 담당자 사진과 함께 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 1개, 책상 앞에는 담당업무를 표시하고 공무원증을 항상 패용하겠습니다. 방문하시는 고객을 맞이할 때는 일어서서 "안녕하십니까?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?"라고 우선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다른 업무를 처리 중에 고객이 방문하시면 10초 이내에 응대하고, 고객께 양해를 구한 후 30초 이내에 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겠습니다.
  • 업무처리로 인하여 고객께서 대기하시는 동안에는 1종류 이상의 차와 신문 등을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몸이 불편하신 고객이 방문하실 경우 방문 10분전에 해당사무실에 연락주시면 편안하게 볼 일을 보실 수 있도록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
전화로 고객을 응대할 경우

  • 전화는 고객과 최초로 대하는 얼굴 없는 만남으로 알고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받겠습니다.
  •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, 받을 때에는 "안녕하십니까? 000과 000입니다" 라고 인사를 드리겠습니다.
  •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통화내용의 요점을 미리 설명 후 2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고객께서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30분 이내에 전화 등으로 고객께 연락 드리겠습니다.
  • 잘못 걸려온 전화를 받았을 때는 "000과로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. 혹시 연결과정에서 전화가 끊어지면 000-0000번으로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"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고객과의 통화가 끝났을 때는 "전화 주셔서 고맙습니다. 안녕히 계십시오? 라고 인사를 한 다음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.

아낌없는 성원과 함께 아래 사항을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.

  • 민원을 제출하실 때 : 성명과 주소,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하여 주십시오.
    (타인과 관련된 진정이나, 부패신고 등의 민원이 익명, 가명인 경우는 처리해 드리지 않습니다.)
  • 업무처리과정에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깨끗한 공직풍토조성을 위하여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군민 여러분께서 모범되고 친절한 공무원을 보셨을 경우에는 추천하여 주시면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우리 의성군 공무원들은 행정서비스헌장의 참된 실천을 통하여 군민과 함께 항상 밝고 살기좋은 의성을 가꾸어 나가겠습니다.
  • 담당부서 : 인사
  • 담당자 : 안병준
  • 전화번호 : 054-830-6083
  • 최종수정일 : 2024-04-09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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